Home Server/Xpenology

Download Station에 RSS Feed를 이용한 토렌트 자동다운로드

realizm 2016. 3. 13. 21:21

보통 트랜스미션을 많이 들 깔아 쓰시지만 시놀로지의 기본 프로그램격인 Download Station도 토렌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Download Station자체도 Transmission이기도 합니다. (약간의 수정이 가해지긴 한거 같지만...)


셋팅 파일을 약간 수정하면 윈도우용 프로그램인 Transmission Remote GUI로 접속이 가능하기도 하죠.

(하지만 파일 추가가 안되게 되어있으므로 별 의미는 없습니다.)


파일경로를 읽어올수 있는 기능과 RSS피드, 토렌트 검색기능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있어서 


최근에는 Transmission을 사용하지 않고 Download Station을 이용하는 중입니다.


이 중 Download Station의 RSS를 이용한 자동 다운로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전에 광고회피등으로 어려운걸 잔뜩 써놓고.. 이제야 쉬운걸 쓰게 되네요 ^^;



일단 패키지 센터에서 다운로드 스테이션을 설치합니다.




RSS Feeds를 설택한후 +표시를 클릭해서 RSS피드를 추가해줍니다.




RSS의 URL을 추가해줍니다.


요즘 제가 쓰는 RSS는

http://trss.wink.ws/rss.php?category=drama&keyword=HDTV.H264.720p-WITH

http://trss.wink.ws/rss.php?category=enter&keyword=HDTV.H264.720p-WITH

를 사용중입니다.


좀 늦게 올라오긴 하지만 광고가 올라오지 않아서 애용중이죠.


이전에 이용하던 토렌트킴도 이제는 광고신고 버튼이 생겼던데.... 그러나 RSS는 신고되기 전에 먼저 받아버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다시 복귀는 안하는 중입니다.



피드에 있는 모든 내용을 받을 것은 아니기 떄문에 자동으로 모든 항목 다운로드는 체크하지 않습니다.



추가한 피드를 보면 이렇게 하단에 RSS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이제 저 특정 프로그램이 들어오면 다운로드 받게끔 해보죠.



다운로드 필터를 클릭한 후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스크린샷에서는 상단에서 RSS를 선택하지 않은상태에서 진행해서 추가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상단에서 RSS를 선택했다면 추가 버튼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이런 추가라는 창이 뜨는데요.


이름은 그냥 자신이 확인하는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응답하라 1988이라면 응팔이라고만 입력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무렇게나 입력하세요 ^^


일치항목 부터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썰전의 파일명은 [JTBC] 썰전.E157.160310.HDTV.H264.720p-WITH.mp4 입니다


사실 정규식체크를 끄고 '썰전'이라고만 써도 됩니다만..


모음 같은걸 받지 않기 위해서 저같은경우 정규식으로 약간의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이미 모든 화를 다 받았는데 나중에 보면 모음이 몇개씩 다운로도 되어있는 사태가 몇번 있어서 ^^)


썰전\.E\d+\. 라고 치면 '썰전.E157.'을 검출하게 되므로 모음을 받을 확률이 훨씬 낮아집니다.


물론 뒤에까지 써주면 더 완벽할 수 잇지만


[tvN] 시그널.E16.END.160312.HDTV.H264.720p-WITH.mp4과 같이 마지막 화에 END를 넣어준다던가 가끔씩 repack이 나온다던가 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저정도만 써줍니다.


육룡이 나르샤라면 '육룡이 나르샤\.E\d+\.' 로 띄어쓰기 까지 포함해서 프로그램명을 쓰시면 됩니다.



아 이건 WITH릴 규격이구요. 다른릴  받으시고 규격이 다르다면 다르게 정규식을 다르게 쓰셔야 합니다.


저 정규식이 검출하는 룰은 "프로그램명.E01."라는것 잊지 마세요... (마침표까지 맞아야 합니다.)

아 '프로그램명.E001.'도 아주 잘 인식합니다. ^^


대상은 다운로드 받을 폴더를 의미합니다.


뭐 그냥 다운로드폴더에 다 받을래 하면 신경 안쓰시면 됩니다.(그리고 보니 설명에서는 빠졌는데 Download Station 처음깔면 기본 다운로드폴더를 지정하라고 나옵니다.)


썰전은 썰전 폴더에 시그널은 시그널 폴더에 다운 받고 싶으시다면 각 다운로드 필터마다 대상 폴더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상 끝...


덧붙임

스마트폰에서 토렌트를 추가한다면 DS Download앱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PC에서 추가하신다면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중 Synology Download Station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