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무료 백신 프로그램 Antivir 8.0

realizm 2009. 3. 27. 07:44
난 사실 V3의 광팬이다.

Vaccine은 써본적이 없지만...

V2, V2Plus, V3, V3 Neo등등...

안철수 박사님이 만드신 백신의 덕을 많이 본 사람중에 하나니까.

그러다 보니 여태까지 백신도 V3를 계속 써왔었고...

뭐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학교기숙사에 있을때는 학교 라이센스로 V3 2004를 쓸수 있었고..

집에서는 하나포스에서 V3 IS 2007를 지원해줬으니..

계속 V3만 쓴 셈이라고나 할까?
(사실 이말은 거짓말이다. 친구녀석이 뉴테크웨이브에 있어서 Virus Chaser 4.0을 한 1년 정도 썻었다.)

최근에는 가볍다는 이유로 V3lite를 써왔었고..

그러다 V3lite에서 Vegas플러그인인 Voris Blue를 바이러스로 오진하면서 부터 한번 바꿔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고려대상 1순위였던게 바로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09...

세계 1위의 검진율만큼 오진율도 높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역시나 였다.. 일부 유틸리티들이 바이러스로 검진되었고 한 가지는 내가 꽤 신뢰하는 거였다.
(확인결과 특정 프로그램 툴을 쓰면 그렇다고 한다.. 일종의 실행형 압축인가본데 카스퍼스키가 검사를 못하고 해당툴로 대부분 크랙이나 키젠같은게 만들어져서 아예 바이러스로 감지해버린다는 답변을 들었다.)

게다가... 우리은행 사이트에 들어갈때 엄청난 딜레이가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고.(해당 문제는 V3lite에서는 없었다.)

다시 물망에 오른건 NOD32... 그러나 그걸 보던중

여름하늘님의 AntiVir 8.0 리뷰를 보게되었다.

이녀석 괜찮겠네..하는 생각으로 쓰는중인데 아직까지 별문제는 없어보인다.

내 경우는 얼마나 검색이 잘되느냐보다는 얼마나 오진이 적느냐가 더 관심의 대상이기에..
(사실 그러면 아예 백신을 안쓰는게 맞는데-.-;;;)

Sleepytiger님으로 부터 약간의 팁도 얻을수가 있었고..

아직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는 이르고... 이녀석은 얼마나 괜찮을지..^^



덧붙임
여름하늘님 블로그글을 보다보니..
비슷하면서 pop3를 지원하는 avg라는 녀석이 있다네요.. 갈아타야 하나-.-;;;
(아웃룩 사용자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