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erver/Linux

7. ruTorrent plugin설정 (rss 다운로더)

realizm 2011. 1. 21. 22:51

저같은 경우 ruTorrent의 플러그인 설정을 이렇게 했습니다.
이 것외에 유용해 보이는 플러그인은 geoip와 trafic이 있었습니다만 정상동작하지 않아 지웠구요.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을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d /var/www/rutorrent/plugins
sudo rm -rf 지울플러그인 이름

플러그인 이름은 cd /var/www/rutorrent/plugins디렉토리에서 ls나 dir명령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트래커중 RSS다운로드를 지원하는 트래커가 많지 않은 편이라
많은 부분이 관심을 갖지는 않으시겠지만 저에게는 아주 아주  편한 기능이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ruTorrent의 RSS다운로드 기능은 uTorrent의 RSS downloader와 아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이름만 RSS Manager로 다르고 episode filter기능이 빠진것 외에는 별차이를 못느꼈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RSS피드 등록은 rutorrent홈페이지의 RSS plugin wiki를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러나 설정을 해보면 uTorrent와 작지만..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필터 설정입니다.
(사실 처음에 "아 uTorrent와 같구나"하고 설겅 설겅 넘어갔다가 한참 고생을 했습니다.)

필터 설정의 경우 utorrent는 단순히 문자열과 와일드카드(*문자)로 해결이 됩니다만.
ruTorrent의 경우 정규식이란걸 사용합니다.

정규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regular-expressions.info/ (영문)
http://blog.bagesoft.com/178 (한글)
에서 볼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찾아만 놓고 안봤습니다. 복잡해서요;)


자 일단 rss feed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rss manager를 불러옵니다.
이렇게 나오는데요.필터설정 부분을 제외하고는 다 알것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필터 설정부분이 바로 받은 피드중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토런트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모든 토런트를 받을려면 filter부분에 이렇게 설정해 줍니다.
/.*/i

제가 사용하는 트래커는 자체에서 필터를 설정해서 RSS알림을 발송하는 경우라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혹시 다른 경우가 필요하실것 같기도 해서 필터설정도 적습니다.(다만 시험은 안되었습니다.)

RSS피드에서 numb3rs라는 미드를 받을 경우 filter부분에 이렇게 설정합니다.
/numb3rs.*/i
numb3rs가 들어간 문자열에서 참을 반환

numb3rs나 ncis를 받을 경우는 이렇게 설정합니다.
/(numb3rs|ncis).*/i
numb3rs나 ncis라는 문자열에서 참을 반환

numb3rs나 ncis를 받는데 ncis의 스핀오프인 ncis la는 받지 않는다고 설정하려고 한다면  filter부분은 위와 같이 놔두고 아래 exclude영역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LA|LOS).*/i
not의 경우 exlcude filter를 활용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만... 테스트는 안되었습니다. ^^;




그리고 RSS피드 갱신간격이 30분으로 좀 긴편인데요.이는 rss폴더의 conf.php를 수정함으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udo nano /var/www/rutorrent/plugins/rss/conf.php

여기서 updateInterval을 바꿔주면 됩니다. (전 3분으로 설정했습니다.)

국내에서는 rss보다는 irc를 통한 자동다운로드가 더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ruTorrent에는 irc를 통한 자동다운로드 플러그인도 존재합니다.써드파티 플러그인인 Autodl-irssi 입니다.
전 실제로는 사용해보지 않았으니 사용하실분은 직접 공부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혹시 사용법 정리하신분은 저에게 트랙백 하나 날려주시면 감사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