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erver/Amazon FireTV

Kodi(XBMC) 애드온이 설치되지 않을때.

realizm 2015. 9. 6. 18:16


현재 KODI의 애드온들이 설치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5/9/6 현재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시적 오류일듯 합니다.

-2015/9/12 현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고로 이글은 뻘글이 되었습니다.


일단 원인은 KODI애드온 사이트(http://mirrors.kodi.tv/addons) 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웹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해보면 http상태코드 502가 떨어집니다.


포럼을 뒤져봤을때 별 이야기가 없는것으로 보아 한국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만 발생한다면!!!! 외국 네트워크를 타면 어떻게 될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록시나 vpn같은것 말이죠.


가장 쉽게 구할수 있는 vpn은 역시 크롬의 애드온 프로그램인 zenmate겠지요^^

그래서 젠메이트로 시도해봤습니다!



다운로드가 됩니다^^


젠메이트는 그냥 설치하고 가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만 사용법을 모르시겠으면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꽤 많이 나오니 한번 찾아보세요^^


이제 KODI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KODI에서 애드온페이지로 가셔서 Install from zip file(압축파일에서 설치)를 이용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끝~~~~


이면 좋겠으나 ㅠ.ㅠ


몇몇 애드온을 설치해보면 종속성(dependency)에 문제가 있어서 설치하지 못했다는 메시지를 보시게 됩니다.


종속성이라는게.. 이 A 애드온이 B 애드온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B애드온을 먼저 깔라는 이야기죠.


뭐 오피스를 깔려면 윈도우를 먼저 깔아라.. 뭐 이런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VB나 VC 혹은 닷넷프로그램을 사용하라면 런타임을 깔아야 한다도 있겠지요^^


평소라면 KODI가 그런 종속성을 분석해서 깔아주었겠지만


현재는 다운로드가 안되니 수동으로 까는 수밖에요..


애드온 zip 파일에 addon.xml파일을 열어보면 해당파일의 종속성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amber 스킨을 예로 들어보죠.

http://mirrors.kodi.tv/addons/isengard/skin.amber/



애드온 파일을 웹브라우저로 열어보면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requires밑에 애드온들 그러니까  xbmc.gui, script.favourites, service.skin.widgets 이렇게 3가지의 애드온 skin.amber에서 사용하고 있다. 즉  종속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xbmc.gui, script.favourites 두개는 기본애드온인지 따로 깔 필요가 없었습니다.


service.skin.widgets를 다운 받아보시면 역시 안에 addon.xml이 또 있습니다.

http://mirrors.kodi.tv/addons/gotham/service.skin.widgets/


이번엔 script.module.simplejson이 문제입니다. 역시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http://mirrors.kodi.tv/addons/gotham/script.module.simplejson/

이제 정상적으로 amber스킨이 설치 되네요.


결과적으로 script.module.simplejson -> service.skin.widgets -> skin.amber순으로 설치해야지만 amber스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 한가지 주의하실점은...


URL을 잘 보시면 처음에 앰버를 받은건 isengard(KODI v15)용 리파지토리였는데요.


그 뒤에 받은 script들은 gotham(XBMC v13)용 리파지토리입니다.


모든 애드온들이 모든리파지토리에 존재하지 않고..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룰은 찾지 못했네요..


그냥 isengard -> helix -> gotham순으로 다 뒤져보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끝~